본문 바로가기

육아

#10 직장 동료가 코로나 확진 받아 신속항원검사 받음

1월 29일

다른 지역은 모르겠지만 서울 양천구에선 고위험군이 아닌 사람은 전부 다 신속항원키트 검사로 분류해서 검사를 시켰다.

직장 동료가 확진을 받아 나도 집에 임산부가 있는 지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검사를 받으러 갔다.

며칠 지난 상황이지만 아침부터 기분이 매우 아찔했다.

집에 미접종 임산부가 있는 상황에 나랑 어제까지 같이 일했던 동료가 코로나 확진을 받았으니

나도 지금 코로나 환자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겁이 벌컥 났다.

코로나 환자였어도 그 동료는 정말 아무런 어떠한 증상도 나타나지 않고 열심히 일하다 멀쩡하게 집에 갔기 때문이다..

젊은 사람은 이정도로 무증상이구나 싶었다.

그리고 검사를 28일에 받고 29일에 확진 문자를 받았기에 그날 확진됐다고 한거지

언제부터 코로나 걸린 상태로 출근한건지는 알 수가 없는 지라

나도 지금 코로나 컬린 상태일 수도 있었다.

 

검사장에 가서 줄을 서니 보건소에서 밀접접촉자 문자 받았냐고 물어보더라

당연히 받았을 리가 없지

요즘 확진자가 하도 많아서 문자도 안 오던데

이런 식으로 문자 보내면 하루에 수백 통을 받아야 되는데

그래서 문자는 안 받았고 옆에서 일하던 사람이 코로나 환자라고 했더니

일단 문자가 없으면 신속항원검사 줄로 가서 검사를 받으라고 했다.

아 이거 그 뉴스에서 나오던 새로운 검사 방법인가??

사실 별 관심이 없었기에 뭔지도 모르고 줄서다

후다닥 검사를 받았는데

이게 검사 결과가 15분만에 나왔다.

와우!

다행이 음성이 나와서

음성확인서 발급을 받고 집으로 오면서 회사에 보고도 하고

인터넷으로 검사 신뢰도에 대해서 검색도 해보았다.

이거 음성으로 나와도 음성 결과에 대한 신뢰도가 그리 높지 않다고 나온다.

심지어 검사를 하는 환경 온도도 중요하다고 나오는데 지금

검사장은 전부 다 야외에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추워서

신뢰도가 조금 떨어진다고 한다.

음..게다가 일주일 뒤에 한번 더 검사를 받아야 된다고 하네?

아 그럼 내가 지금 환자여도 음성으로 나올 확률도 있는 것이고

임산부인 와이프랑 뭣도 모르고 같이 지내야 하는거네?

아...

아니 밀접접촉자인데 문자 안 받았다고 PCR검사를 못 받게 하다니

너무 행정주의적인 일처리인데 이거??

나는 그래서 매일 같이 가서 검사를 받기로 마음먹었다.

그리고 다른 지역에 사는 동료들은 가자마자 PCR검사를 받았다고 하는데 좀 억울하다.

행정력이 각 지역마다 지멋대로 행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사스가 공무원들....